군산 K-관광섬, 봄맞이 SNS 홍보 행사 개최
군산시가 서해안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군산 K-관광섬(고군산군도)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봄맞이 사회관계망(SNS) 홍보 행사를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은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군산 K-관광섬 인스타그램(@gunsan_k_island) 팔로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의 첫 번째 일정으로 3월 20일부터 31일까지 K-관광섬(말도, 명도, 방축도) 초성 맞추기 퀴즈 이벤트가 개최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4월 14일부터 18일까지는 'K-관광섬(고군산군도) 신춘문예' 주간이 운영된다. K-관광섬과 고군산군도를 주제로 30자 이내의 짧은 시를 댓글로 작성하면, 댓글 '좋아요' 수에 따라 30명이 선정되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마지막으로 5월에는 K-관광섬 N행시 백일장이 열리며, 주어진 키워드로 센스 있는 N행시를 작성한 참가자 중 3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이번 홍보 행사를 통해 고군산군도와 K-관광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해양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많은 사람들이 군산 K-관광섬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관광섬 육성사업'은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청정 관광지 섬의 매력을 K-문화와 융합해 특화한 사업으로, 군산은 고군산군도의 말도, 명도, 방축도가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