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흑석산자연휴양림, 봄철 힐링 여행지로 각광받아
신록이 아름다운 계절, 해남군의 흑석산자연휴양림이 건강한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의 숲속 숙박시설은 봄을 맞아 주말 예약이 조기에 마감되는 것은 물론, 평일에도 80% 이상의 높은 예약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흑석산자연휴양림은 2023년에 신축된 10개 동을 포함해 2인실부터 10인실까지 다양한 '숲속의 집' 18개 동과 4개 객실을 갖춘 휴양관을 운영하고 있다. 숙박을 원하는 고객들은 숲나들e 홈페이지(https://foresttrip.go.kr)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특히 4월부터는 치유센터와 치유의 숲, 유아숲체험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흑석산 자연휴양림 내에는 참나무류 군락지를 중심으로 50㏊ 규모의 치유센터와 치유정원, 치유숲길이 조성되어 있다. 치유의 숲은 음이온 발생량이 많은 참나무 군락지를 중심으로 740m의 무장애 데크 길과 350m의 흑돌길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을 걸으며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치유의 숲 내에 위치한 치유센터는 이용객의 신체 상태를 측정하고, 산림치유 지도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쉼의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부터는 치유의 숲과 유아숲체험원, 숲속놀이터 등을 활용한 살아 있는 자연 학습장이 운영되며, 어린이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봄철에는 도룡알 관찰, 여름에는 숲속 책읽기, 가을에는 도토리 찾기 등 다양한 야외 체험활동이 진행되는 산림 생태교육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3년에 조성된 숲속 놀이터는 목재 놀이시설과 맨발 놀이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건강하게 놀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특성화된 공간이다.
흑석산치유의 숲 체험은 누리집(https://heukseok.haenam.go.kr)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관리사무소(061-530-5734∼5)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흑석산 자연휴양림이 가장 아름다운 계절에 일상의 고단함을 잠시 잊고, 편안한 마음으로 가족들과 함께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